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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존전략 #1 - 노동소득/근로

Facebook Blueprint 오류 - 마케팅 여정 시작하기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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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book Blueprint 내 무료 온라인 학습 모듈을 한국어로 진행하는 과정에서 확인한 오류를 기록했다. 이 오류들은 대부분 Facebook Blueprint 웹사이트 내 언어를 영어로 바꾸면 해결되는 일들이었다. 아마도 한국어로 번역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생긴 것 같다. 클라이언트들에게 추천하려면 적어도 이런 오류들은 없어야 하는 것이 우선 아닐까...?

 

 

우선, 온라인 학습은 크게 아래와 같이 3가지 여정으로 나뉘는데,

   1. 마케팅 여정 시작하기
   2. 광고 여정 시작하기
   3. Facebook 앱 알아보기

이번 글은 위 3가지 여정 중 첫 번째 여정 내 '비즈니스를 온라인으로 확장하기' 코스를 진행하며 겪은 오류다.

   1. '비즈니스를 위한 타겟 만들기' 안열림
   2. '고객 여정 이해하기' 안열림
   3. '비즈니스를 위한 소셜 미디어 계획 세우기' 안열림
   4. '비즈니스를 위한 콘텐츠 일정 만들기' 내 템플릿 링크 누르면 '브랜드 템플릿'이 열림

1번이 중요한 이유는 '타겟'이라는 것에 대해 이해한 후에, 나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타겟을 정의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며 템플릿까지 공유하기 때문이다. 1번을 통해 학습자는 자신의 타겟에 대해 보다 심도있게 고민한 후 효과적으로 정의내릴 수 있다. 또한 이 정의는 팀 또는 비즈니스 전체에서 집중해야 하는 타겟으로써 한방향 정렬을 도와 모든 업무의 흐름 및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2번이 중요한 이유는 '고객 여정'에 대한 개념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Funnel(퍼널)'이라고도 불리는 이 개념은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각 여정의 단계의 모든 사람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없음을 이해하는데 정말 큰 의의가 있다. 이것을 알아야 추후 고객 여정의 각 단계의 문제점 파악과 개선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테면, Awareness에서 Consideration으로 이동하는 고객은 정말 많은데 결과적으로 Conversion까지 이르는 고객이 적은 상황을 발견하고 개선하는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3번이 중요한 이유는 '소셜 미디어 계획'을 세우는 방법과 함께 템플릿을 공유하기 때문이다. 이 단계는 적합한 타겟에 대한 분석과 이루고자 하는 구체적인 목표를 바탕으로 어떠한 소셜 미디어 계획을 세울 것인지에 대한 내용이다. 쉽게 말해서 이제까지 분석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어디서 & 어떻게' 비즈니스 콘텐츠를 공유할 것인지를 고르는 단계이다.

4번이 중요한 이유는 비즈니스를 위한 콘텐츠 일정을 보다 쉽게 만들고 정리하기 위한 템플릿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어떤 루틴으로 브랜딩이 담긴 소셜 미디어 채널을 운영해야할지 막막할 수 있다. 이때, 이 템플릿을 기반으로 비즈니스의 상황에 맞는 루틴을 통해 일관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루틴이 없는 콘텐츠 일정은 자칫 길을 잃고 일관성 없어 고객이 이해하지 못하는 비효율적인 마케팅을 활동을 남발할 수 있다.

위 문제들과 더불어 다운로드 템플릿의 각 제목이 전혀 학습자 Friendly 하지 않았다.

오늘은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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